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기독교인이 가져야 할 임종신앙이란? (왕상 2:1~4)
    기독교 2023. 5. 10. 23:59
    반응형

    우리는 잘 살아보자는 웰빙이라는 말보다 '웰다잉'을 기억해야 합니다. 웰다잉은 "복된 죽음 (임종)" 을 말합니다. 이유는 모든 사람이 이 길을 가기 때문입니다.  다윗은 ' 복된 죽음'에 힘쓴 사람입니다.  다윗은 아름다운 임종 신앙 속에서 이세상의 삶을 마쳤습니다. 
     

    1. 다윗은 어떻게 임종했습니까?

     

     첫째, 하나님을 믿는 믿음 안에서 임종했습니다. 

     
    (1~2절) 다윗이 죽을 날이 임박하매 그의 아들 솔로몬에게 명령하여 이르되, 내가 이제 세상 모든 사람이 가는 길로 가게 되었노니 너는 힘써 대장부가 되고..
     
    "모든 사람이 가는 길로 가게 되었다" 라고 하며, 하나님이 나를 부르신다고 말합니다. 죽음이란 천국으로 하나님께서 부르시는 겁니다. 다윗은 임종에서 슬퍼하던 솔로몬을 위로하고 격려합니다. 대장부가 되라고 하는데, 담대한 마음을 가지라고 합니다. 이 모습이 신앙인의 임종의 신앙입니다. 담대한 마음을 가지라고 합니다. 이 모습이 신앙인의 임종의 신앙입니다. 두려워하거나, 슬퍼하지 않고, 자녀들을 위로하고, 격려해야 합니다. 하나님이 나를 천국으로 부르신다는 임종의 신앙이 있어야 합니다. 

     

    둘째, 편안하고, 은혜롭게 임종했습니다.

     
    다윗은 재위기간에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사명을 잘 마쳤습니다. 반대로 사울 왕은 비참하게 전쟁에서 못 박혀 죽었습니다. 그러나 다윗은 40년의 사명을 잘 마치고 임종했습니다. 또한 병으로 오랫동안 고생하지 않았습니다. 임종을 해도 편안하고, 은헤롭게 해야 합니다. 

     

    셋째, 신앙을 상속하며 임종했습니다.

     
    다윗의 유언입니다. 
    (3절)  네 하나님 여호와의 명령을 지켜 그 길로 행하여 그 법률과 계명과 율례와 증거를 모세의 율법에 기록된 대로 지키라 그리하면 네가 무엇을 하든지 어디로 가든지 형통할지라
     
    하나님의 말씀대로 살 때 형통한다고 말합니다. 다윗은 신앙을 유언으로 신앙을 상속했고, 임종의 모습을 자녀들에게 보여줍니다. 조금도 두려워하지 않고, 하나님께 갈 준비를 했습니다.  다윗의 경건한 모습을 가족들이 전부 보며 신앙을 상속합니다. 
     

    2. 우리가 평생 기도해야 할 임종 신앙은 무엇입니까?

     

    첫째, 주안에서 복된 죽음을 기도해야 합니다. 

     
    하나님을 믿는 믿음 안에서 복된 죽음을 볼 수 있습니다. 우리는 항상 주 안에서 복된 죽음을 기도해야 합니다. 지금 이후로 죽는 자들이 복이 있다고 하셨습니다. 
     
    (계14:13) 또 내가 들으니 하늘에서 음성이 나서 이르되 기록하라 지금 이후로 주 안에서 죽는 자들은 복이 있도다 하시매 성령이 이르시되 그러하다 그들이 수고를 그치고 쉬리니 이는 그들의 행한 일이 따름이라 하시더라
     
    사람이 죽으면 '사망' 이라고 합니다. 죽음의 대부분은 사망입니다. 사망하다는 말은 '지옥'에 갔다는 말입니다. 이세상의 복보다 죽음의 복이 더 귀합니다. 그 이유는 죽음은 영원하기 때문입니다. 주님 밖에서의 죽음을 '사망'이라고 하고, 주님 안에서의 죽음을 '영원한 안식' 이라고 말합니다. 성령께서 '그러하다'라고 하십니다. 그 이유는 수고를 그치고 쉬기 때문입니다. 우리의 죽음은 복된 죽음이며, 영원한 안식의 시작입니다.

     

    둘째, 편안하고, 은혜 가운데 임종을 맞이하게 하여 주옵소서! 라고 기도해야 합니다. 

     
    날마다 기도해야 합니다. 다윗은 사명을 잘 마치고, 평안한 가운데 임종을 맞이했습니다. 편안하게 임종하게 해달라고 기도해야 합니다. 
     

    셋째, 믿음을 남기며 임종하게 해달라고 기도해야 합니다. 

     
    성도는 천국 가는 날까지 기도하며 '믿음'을 남겨야 합니다. 다윗은 믿음을 남겼습니다.  이 세상 떠날 때 믿음을 남기기를 바랍니다. 예수님께서 곧 죽으시지만 마음에 근심하지 말라고 하십니다. 거처는 '천국'을 말합니다. 예수님꼐서는 제자들에게 아름다운 임종의 모습을 남겨주셨습니다.
     
    (요14:1~3) 너희는 마음에 근심하지 말라 하나님을 믿으니 또 나를 믿으라 내 아버지 집에 거할 곳이 많도다 그렇지 않으면 너희에게 일렀으리라 내가 너희를 위하여 처소를 예비하러 가노니 가서 너희를 위하여 처소를 예비하면 내가 다시 와서 너희를 내게로 영접하여 나 있는 곳에 너희도 있게 하리라
     
    천국에서 만나자, 근심하지 말라고 해야 합니다. 우리는 모든 후손과 자녀들에게 아름다운 믿음을 물려주어야만합니다.
         

    다윗의유언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