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왜 열심히 기도해야 하는가? (마가복음 9장 22~29절)기독교 2023. 6. 10. 21:03반응형
우리는 신앙생활하는 가운데 생명같이 여겨야 할 것이 3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예배, 둘째는 말씀, 세 번째는 기도가 있습니다. 세 가지를 귀하게 여기느냐에 따라 그 사람의 신앙이 깊은 신앙이 되기도 하고, 연약한 신앙이 되기도 합니다. 성경에 나오는 믿음의 사람들은 3가지를 생명처럼 여기며 신앙생활을 했습니다. 기도는 너무나 중요합니다. 본문말씀은 왜 열심히 기도해야 하는지 우리에게 말씀을 해 주십니다. 열심히 기도하는 자가 되기 위해서 알아야 할 것이 있습니다.
<성경본문>
14절. 이에 그들이 제자들에게 와서 보니 큰 무리가 그들을 둘러싸고 서기관들이 그들과 더불어 변론하고 있더라.
15절. 온 무리가 곧 예수를 보고 매우 놀라며 달려와 문안하거늘
16절. 예수께서 물으시되 너희가 무엇을 그들과 변론하느냐
17절. 무리 중의 하나가 대답하되 선생님 말 못하게 귀신 들린 내 아들을 선생님께 데려왔나이다.
18절. 귀신이 어디서든지 그를 잡으면 거꾸러져 거품을 흘리며 이를 갈며 그리고 파리해지는지라 내가 선생님의 제자들에게 내쫓아 달라 하였으나 그들이 능히 하지 못하더이다.
19절. 대답하여 이르시되 믿음이 없는 세대여 내가 얼마나 너희와 함께 있으며 얼마나 너희에게 참으리오 그를 내게로 데려오라 하시매
20절. 이에 데리고 오니 귀신이 예수를 보고 곧 그 아이로 심히 경련을 일으키게 하는지라 그가 땅에 엎드러져 구르며 거품을 흘리더라.
21절. 예수께서 그 아버지에게 물으시되 언제부터 이렇게 되었느냐 하시니 이르되 어릴 때부터니이다.
22절. 귀신이 그를 죽이려고 불과 물에 자주 던졌나이다 그러나 무엇을 하실 수 있거든 우리를 불쌍히 여기사 도와주옵소서.
23절. 예수께서 이르시되 할 수 있거든이 무슨 말이냐 믿는 자에게는 능히 하지 못할 일이 없느니라 하시니
24절. 곧 그 아이의 아버지가 소리를 질러 이르되 내가 믿나이다 나의 믿음 없는 것을 도와 주소서 하더라.
25절. 예수께서 무리가 달려와 모이는 것을 보시고 그 더러운 귀신을 꾸짖어 이르시되 말 못하고 못 듣는 귀신아 내가 네게 명하노니 그 아이에게서 나오고 다시 들어가지 말라 하시매
26절. 귀신이 소리 지르며 아이로 심히 경련을 일으키게 하고 나가니 그 아이가 죽은 것 같이 되어 많은 사람이 말하기를 죽었다 하나
27절. 예수께서 그 손을 잡아 일으키시니 이에 일어서니라.
28절. 집에 들어가시매 제자들이 조용히 묻자오되 우리는 어찌하여 능히 그 귀신을 쫓아내지 못하였나이까
29절. 이르시되 기도 외에 다른 것으로는 이런 종류가 나갈 수 없느니라 하시니라.1. 왜 열심히 기도하지 못합니까?
마태복음 7장 7절에서는 "구하라 주실 것이요"라고 하십니다. 현실은 기도하지 못하는 자들이 많습니다. 세상의 이치에 대한 무지와 오해 때문입니다. 세상의 이치란 세상이 돌아가는 원리를 말합니다. 그렇다면 우리가 깨달아야 할 이치는 무엇입니까?
1) 이 세상의 모든 것이 하나님이 섭리하시고, 역사하신다는 겁니다.
세상은 할 수 있다, 하면된다라고 말합니다. 이것은 불신앙이고, 오해입니다. 베드로가 밤새도록 그물을 쳤지만 한 마리도 못 잡았습니다. 예수님의 말씀으로 그물이 찢어진 모습을 보며 베드로는 참된 진리를 깨닫습니다. 깨달으면 기도가 나옵니다. 하나님이 우리에게 베드로처럼 깨달을 수 있도록 실패를 주십니다.
2) 세상의 모든 것이 하나님이 주심으로 얻어지는 것입니다.
모든 것은 하나님의 은혜로만 받는다는 믿음이 있어야 합니다. 성경에서는 온갖 좋은 은사와 온전한 선물이 다 위로부터 빛들의 아버지께로부터 내려온다고 말씀하십니다. (야고보서 1장 16~17절)
2. 우리는 왜 열심히 기도해야 합니까?
1) 이 세상에는 내 힘으로 해결할 수 없는 일이 많기 때문입니다.
내가 할 수 있는 것은 없으며 호흡하는 것조차도 하나님께서 은혜를 주신겁니다. 제자들의 힘으로도 귀신을 쫓아내지 못하자 아이의 아버지는 예수님께 나왔습니다. (22절)
2) 하나님만이 전능하시고, 해결하실 수 있는 분이시기 때문입니다.
하나님만이 전능하시고 우리의 문제를 해결해주실 수 있습니다. 어려움이 올 때 간절히 기도하는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이 있습니다. 어떤 어려움이 있어도 낙심하지 말고, 하나님의 전능하심을 믿기를 바랍니다.
3) 기도가 능력이고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신 선물이기 때문입니다.
기도가 능력이라는 말은 모든 문제의 문을 열 수 있는 마스터 키이자 선물이라는 뜻입니다. 제자들이 예수님께 ' 왜 우리는 귀신을 쫓아내지 못하였습니까?라고 묻자, 예수님께서는 기도 외에는 안 된다고 말씀하십니다 (29절) 기도 할 때 문제를 해결해 주십니다. 또한 기도만이 살길임을 말씀해 주십니다. '할 수 있거든 이 무슨 말이냐 믿는 자에게는 능치 못할 일이 없느니라'라는 믿음을 가지고 열심히 기도하기를 바랍니다.
반응형'기독교'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성경 <마태복음>의 역사적 배경과 복음으로서의 의미와 영향력 요약 정리 (0) 2023.06.15 40년 광야를 지나는 이스라엘 (신명기 8장 1-6절) (1) 2023.06.11 기독교 장로교는 무엇이 다른가 (에베소서 1장 3~12절) (1) 2023.06.09 진정한 감사 드리는 자가 되자 (시편 118:12~19) (0) 2023.06.07 하나님이 나를 부르신 목적 (디모데 전서 1:12~17) (1) 2023.06.06